뷰페이지

‘고속도로 의인’의 행동에 가족들이 보인 반응은?

‘고속도로 의인’의 행동에 가족들이 보인 반응은?

입력 2018-05-15 14:41
업데이트 2018-05-15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른바 ‘고속도로 투스카니 의인’ 한영탁(46·크레인기사) 씨의 남다른 희생 정신이 화제인 가운데 한씨가 자신의 행위에 대한 가족들의 반응을 전해 관심이다.
투스카니 의인 한영탁씨
투스카니 의인 한영탁씨 인천경찰청 제공
앞서 한씨는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은 운전자의 차량을 멈춰 세우기 위해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 세간의 찬사를 받고 있다. 정작 그는 “누구나 할 일”이라며 “장한 일을 한 건지 어쩐 건지 모르겠다”는 겸손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1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해당 사고를 본 가족들의 반응을 소개했다. 한씨는 “결혼해 고3, 고1, 초등학교 6학년을 두고 있다”며 “아이들은 ‘아빠가 그러셨어요? 나 봤어요’ 그러고 말더라”고 전했다.

이에 진행자 김현정이 “그렇게 세 자녀가 아빠 봤어요 이러고 끝이었냐”라고 다시 물었고, 한씨는 “네”라고 답했다. 이에 사회자가 “부인이 ‘왜 그렇게 나서셨냐’라고 걱정했을 것 같다”는 말에 한씨는 “집사람도 평소 하던 대로 똑같다”고 덤덤한 가족들의 반응을 공개했다.

고의 사고로 더 큰 사고 방지했지만, 교통사고를 막는 과정에서 자동차는 물론 한씨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었던 상황이었느나, 이를 당연하게 받아드렸다는 가족의 반응에 김현정은 “그 아버지의 그 자녀, 그 아내”라고 찬사를 보냈다. 이어 “가족 분위기가 이러니까 망설임 없이 가서 또 그런 일을 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