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전 대통령, 강남성모병원 이송…허리통증 치료차

박근혜 전 대통령, 강남성모병원 이송…허리통증 치료차

입력 2018-05-09 10:58
업데이트 2018-05-09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환자복 입고 휠체어 탄 박 前대통령
환자복 입고 휠체어 탄 박 前대통령 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허리 통증 치료를 받은 뒤 환자복을 입고 휠체어를 탄 채 병원을 빠져나가고 있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은 지난달 28일에도 서울성모병원에서 발가락 통증을 호소하면서 MRI(자기공명영상) 촬영을 하는 등 정밀 검사를 받았다.
연합뉴스
국정농단 사건 피고인으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오전 허리통증 치료 차 구치소를 나와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

박 전 대통령은 구치소 호송차량을 타고 출발해 이날 오전 10시 30분 병원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해 7월 28일 발가락 부상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아 MRI 촬영 등 정밀 검사를 받았고, 지난해 8월 30일에는 수감 전부터 좋지 않았던 허리 치료를 이유로 다시 외부 병원에서 통증 진단과 소화기관, 치과 검사 등을 받았다.



지난해 11월 16일에도 허리 디스크 통증을 호소해 서울성모병원에서 자기공명영상(MRI) 영상 촬영 등 관련 진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24년을 선고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은 추가 기소된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및 공천개입 사건으로도 재판을 받고 있지만,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하며 법정 출석을 거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