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박원순 외인부대가 서울시정 좌지우지”

안철수 “박원순 외인부대가 서울시정 좌지우지”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5-04 14:21
업데이트 2018-05-04 14: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재영입 발표하며 “서울시 공무원과 함께하겠다”

이미지 확대
4일 서울 동작구 한 어린이집을 방문한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어린이들과 마주앉아 어색해 하고 있다. 연합뉴스
4일 서울 동작구 한 어린이집을 방문한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어린이들과 마주앉아 어색해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4일 박원순 서울시장 체제를 겨냥해 “시민단체 등 특정세력이 장악하고 좌지우지하는 시정이 아니라 실무와 경험을 갖춘 서울시 공무원과 함께하는 시정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안국동 ‘미래캠프’ 사무실에서 인재영입 발표를 하면서 “지금 시 공무원들은 시장의 외인부대 라인이 시정을 좌지우지해 상대적 박탈감과 소외감을 느낀다고 아우성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서울시정 최고의 전문가 세 분”이라고 소개하며 정득모 전 서울 물 연구원장, 최임광 전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 김경철 전 한국교통연구원장 등 서울시 공무원 출신 3명의 인재영입을 발표했다.

안 후보 캠프는 오는 6일 선거대책본부 출범식을 갖고 선거대책위원회 본부장급 인사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안 후보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경찰에 출석한 데 대해 “많은 국민 사이에 경찰, 검찰이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있다는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다”며 “수사가 미흡하고 증거 은폐에 시간을 벌어주는 모습인데, 반드시 특검을 통해 진상 규명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