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하다 이 차 놓칠라~] 3년차 티볼리, 더 잘나가네

입력 : ㅣ 수정 : 2018-03-27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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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5만 5280대 판매… ‘나만의 디자인’ 선택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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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된 지 3년이 지났지만 쌍용차의 티볼리 인기는 여전하다. 뒤늦게 경쟁이 본격화된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지난해 5만 5280대가 팔려 나갔다. 출시 첫해(4만 5000대)보다 오히려 판매량이 늘었다. 인기 비결은 변화다. 티볼리는 맞춤 제작을 통해 ‘나만의 차’를 디자인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차다. 차체, 실내장식, 사이드미러, 휠, 지붕 등 8개 부분의 색깔과 디자인을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덕분에 여성 고객층이 점점 두터워지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뛰어난 ‘가성비’도 강점이다. 2000만원 이하 가격대로 2030세대의 첫 차 수요를 잡고 있다. 1651만원부터 시작하지만 가솔린, 디젤, 사륜구동까지 선택의 폭도 넓다. 사륜구동 옵션은 티볼리가 동급 최초로 적용했고 디젤 사륜구동 모델 역시 소형 SUV 중 유일하다.


안전성과 내구성도 한층 강화됐다. 앞 차량과의 거리가 일정 수준 이하로 가까워거나 운전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차선을 벗어나면 각각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VWS)과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경고를 던진다. 동급에서는 고장력 강판도 가장 많이(71.1%) 사용했다. 주요 10개 부위에는 초고장력 강판(600Mpa 이상)보다 2배 이상 강한 초고장력 소재를 사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8-03-28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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