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호타이어 회장 “해외 매각 반대할 이유 없어”

금호타이어 회장 “해외 매각 반대할 이유 없어”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8-03-07 22:50
업데이트 2018-03-08 0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金 회장 “회사 장기발전 등 고려… 빚 변제 안되면 법정관리 불가피”

산업은행이 금호타이어를 중국 타이어 업체 더블스타에 매각하는 방안을 재추진 중인 가운데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이 해외 매각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7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사내게시판에 “건전한 해외 자본이 회사를 인수해 투자를 진행하고 미래 계속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면 해외 자본 투자를 반대할 이유가 없다”는 글을 올렸다. 김 회장은 2015년 중국 업체에 인수된 피렐리타이어를 언급하며 “세계 5위인 피렐리도 인수된 후 글로벌 업계 순위의 변동 없이 안정적으로 영업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외자 유치 조건과 관련해서 ▲국내외 공장을 포함해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투자를 실행할 능력 ▲전체 종업원의 고용안정 보장 ▲브랜드 가치 제고와 영업·생산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능력 등을 꼽았다. 김 회장은 또 “외자 유치 추진은 회사의 자체적인 정상화 노력이 우선돼야 한다”면서 “이달 말까지 노사가 자구안 마련에 실패해 만기 도래한 채무 변제가 안 되면 법정관리를 신청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노조는 성명을 내고 “해외 매각에 반대 입장을 밝혀 왔던 김 회장이 이제 와서 찬성한다고 말을 바꿨다”면서 “해외 매각에 찬성한다면 김 회장은 당장 회사를 떠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8-03-08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