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현수, 안민석에 ‘귀화, 전명규 때문 아니다’ 문자 보내

안현수, 안민석에 ‘귀화, 전명규 때문 아니다’ 문자 보내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2-28 10:05
업데이트 2018-02-28 1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민석 “체육계 ‘미투’ 운동 곧 터질 것”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28일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가 ‘전명규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 때문에 귀화한 것이 아니다’는 내용의 문자를 자신에게 보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안현수 연합뉴스
안현수
연합뉴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안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현수 선수한테 직접 문자가 왔다”면서 ‘전 교수(전 부회장) 때문에 귀화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 어떻게 해명했으면 좋겠냐’는 안현수의 문자 내용을 소개했다.

안현수는 안 의원이 지난 22일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자신의 러시아 귀화 문제를 거론하자 안 의원에게 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안 의원은 “문자 속에 분명하게 전 교수와의 관계가 들어가 있었다”면서 “부자간의 관계가 원만치 않은 상태에서 안현수 선수의 아버지가 언론을 통해서 안현수 귀화 책임의 화살을 전명규에게 돌린 배경이 무엇이었을까. 그것이 기획되지 않았을까. 그리고 불순한 의도가 있지 않았을까…(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안현수의 아버지는 과거 언론 인터뷰에서 ‘특정 인물의 전횡’을 거론하면서 아들의 귀화 배경에 전 부회장이 있다는 점을 시사한 바 있다.
이미지 확대
안민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안민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2017.10.19 연합뉴스
안 의원은 이어 빙상계의 파벌 싸움과 관련해선 “지금은 전 부회장이 연맹을 거의 100% 장악을 하고 있다”며 “1990년대 장명희 회장 시절에는 그에게 모든 힘이 집중됐고, 90년대 후반에 삼성이 빙상연맹을 맡으면서 전 교수에게 모든 권한과 힘을 실어주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파벌 싸움 해결 방법과 관련한 물음엔 “전 부회장이 사퇴한 상태에서 수습하는 방법이 있고, ‘전명규 체제’ 안에서 개혁하는 방법이 있다”며 “삼성과의 관계 때문에 전명규를 사퇴시키는 것은 쉽지가 않을 것이라서 현실적으로는 전명규 체제 내에서 개혁해야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 부회장의 전향적인 태도를 전제로 해야 한다”고 답했다.

안 의원은 아울러 성추행, 성폭행 피해 등을 폭로하는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체육계에서도 곧 터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체육계의 성추행, 성폭행이 더 심각하다고 보고 있다”며 “성폭행 관련된 제보들은 꾸준히 있다. 아마 체육계의 미투 운동은 곧 터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