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원시, 진로진학 통합서비스 앱 ‘마플’ 출시

수원시, 진로진학 통합서비스 앱 ‘마플’ 출시

김병철 기자
입력 2018-02-22 16:34
업데이트 2018-02-22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수원시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진학 통합서비스 앱 ‘마플(My Plan)’을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마플은 모바일세대인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진학정보를 알려주는 청소년 맞춤형 앱으로, 2016년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지자체별 생애주기 맞춤형 서비스 활성화 방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수원시가 특별교부세 1억원을 지원받아 개발했다.
사진은 마플 앱 화면.수원시 제공
사진은 마플 앱 화면.수원시 제공
지난해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앱 이용 대상자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개발에 반영하고, 지난해 11월부터 최근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불편사항을 보완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중의 진로진학 앱이 단순히 정보만 제공한다면 마플 앱은 정보제공 외에 자기이력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마플은 고입·대입·진로와 관련한 소식, 행사, 정부정책, 뉴스 등 모든 정보를 알려준다.

진학·진로 문제를 고민하는 학생은 상담교사와 만나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대면상담을 원치 않으면 사이버 상담을 해도 된다.

마플은 청소년 진로·진학지원을 위해 수원시가 2015년 5월 설립한 ‘청소년희망등대센터’가 운영을 맡는다.

청소년희망등대센터는 기존에 제공하던 진로진학 컨설팅·상담 서비스를 마플과 연계하고, 대학생 진로기자단을 구성해 대학·학과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마플 앱은 안드로이드와 애플 스마트폰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초·중·고등학생뿐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도 이용할 수 있는 ‘마플’은 모든 청소년이 차별 없이 교육복지를 누리는 ‘포용적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앱”이라며 “마플이 청소년과 일반 시민을 연결해주는 ‘소통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