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목 골절에도 출전하겠다던 오르메로드 발굽 골절로 끝내 포기

손목 골절에도 출전하겠다던 오르메로드 발굽 골절로 끝내 포기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2-09 08:15
업데이트 2024-03-13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이틀 앞두고 훈련 중 왼손 손목 골절을 당하고도 씩씩하게 출전 강행 의지를 밝혔던 케이티 오르메로드(20·영국)가 끝내 출전을 포기했다.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과 빅에어 두 종목에서 메달이 유력한 것으로 손꼽혔던 오르메로드는 8일 훈련 도중에 또 오른발 뒤축이 골절돼 개막일인 9일 수술대에 오르게 되면서 대회 출전을 포기하게 됐다. 영국올림픽위원회(BOA)는 10일 슬로프스타일 예선에 나설 예정이었던 그녀가 “긴급 수술”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크 헤이 영국선수단장은 “깊은 유감”과 함께 오르메로드가 “절망적인 실망”을 표명했다.

댄 헌트 영국스키·스노보드연맹의 경기 국장은 “결단력 있고 겁 없는 그녀의 천성이 역경을 이겨내고 복귀하게 만들 것이며 빼어난 잠재력을 발휘해 그녀 앞에 놓인 미래를 자기 것으로 만들 것”이라면서 “팀 동료들과 국가가 마음을 다해 그녀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르메로드는 발뒤축을 촬영한 엑스레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발굽이 둘로 갈라졌어요”라고 적어 보는 이를 안타깝게 만들었다. 지난해 모스크바 슬로프스타일 월드컵을 영국 선수 최초로 우승했고 X게임 빅에어 동메달을 차지했다. 2년 전 평창에서 테스트 이벤트로 열린 빅에어 월드컵에서도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선수 생활 내내 부상을 몸에 달고 보냈다. 무릎, 어깨, 팔, 등 안 다친 곳이 없었다. 그녀는 대회를 앞두고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부상들이 날 괴롭히지 못한다. 난 다만 더 강해져 돌아올 뿐”이라고 말했다.

영국은 적어도 5개의 메달을 따 동계올림픽 사상 가장 좋은 목표를 겨냥하고 있다. 그런데 스포츠 통계업체인 그레이스노트는 영국이 5개의 메달을 딸 것으로 예측했지만 오르메로드는 두 종목 모두 랭킹 8위 정도라며 메달을 따낼 것이라고는 보지 않았다.

스노보드 대표팀 동료인 벤 킬너는 “모든 희망을 케이티에게 걸고 있었다. 난 그녀가 잘해낼 것이라고 확신한다. 금메달 하나를 잃었다. 아주 나쁜 소식이다. 그러나 부상이란 단어를 한시라도 떨어뜨려놓을 수 없다는 점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