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드디어…오늘 오전 9시 올림픽 ‘스타트’

드디어…오늘 오전 9시 올림픽 ‘스타트’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8-02-07 23:06
업데이트 2018-02-08 0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컬링·스키점프 예선 시작

평창동계올림픽 경기는 이미 대장정을 시작했다. 개회식을 하루 앞둔 8일 ‘컬링 믹스더블’(혼성 2인조)과 스키점프 예선전이 진행된다.
평창 첫 경기 컬링장에서 만나요
평창 첫 경기 컬링장에서 만나요 평창동계올림픽부터 정식종목이 된 컬링 믹스더블 경기가 8일 시작돼 대회 개막 열기를 끌어올린다. 한국 대표팀의 장혜지(앞)가 7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스톤을 던지려 하자 이기정이 뒤에서 링크를 주시하고 있다.
강릉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오전 9시 5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리는 컬링 믹스더블 예선 1차전 4경기가 평창올림픽 공식 첫 경기다. 컬링 믹스더블은 평창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에 채택됐다. 기존 4인조 컬링보다 인원이 적어 진행 속도가 빠르고 역동적이다. 한국과 중국, 캐나다, 스위스, 미국, 노르웨이, 핀란드,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OAR) 등 8개 팀이 초대 올림픽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겨룬다. 예선은 참가팀 모두 한 번씩 맞붙어 승수에 따라 순위를 정하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위 4개 팀이 플레이오프(PO)로 챔피언을 가린다.

우리나라에선 장혜지(21)·이기정(23) 조가 핀란드와 첫 경기를 갖는다. 이어 오후 8시 5분엔 중국과 예선 2차전을 벌인다.

이들은 7일 공식 훈련을 마치고 가진 인터뷰에서 재기발랄하고 톡톡 튀는 입담을 과시했다. 미국에선 남매가, OAR에선 부부가 출전하는 것을 빗대 “우리는 비즈니스 파트너”라고 밝혀 웃음바다를 일궜다. 이어 “부부와 남매는 사적으로 싸울 수 있지만 우리는 (비즈니스 파트너여서) 컬링에만 집중할 수 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한국 대표팀은 안 싸우느냐’는 질문에 이기정은 “그렇지는 않지만….(당황해 멈칫거리다가) 우리는 컬링으로만 싸운다”며 재치 있게 넘어갔다. 또 “(우리를 사생활로) 제발 엮지 말아 달라”고 미소로 요청했다. 장혜지는 “이기정이 경력을 채워 준다면 나 자신은 ‘소녀 감성’을 담당한다”며 4차원 매력을 뽐냈다. 이들은 예선을 전승으로 통과해 메달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간 새’들도 개회식에 앞서 화려한 비행으로 사전 축하에 나선다. 8일 오후 8시 15분부터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는 스키점프 남자 노멀힐 개인전 예선을 치른다. 우리나라에선 김현기(오른쪽ㆍ35)와 최서우(왼쪽ㆍ36)가 출전한다. 한국 스키점프의 ‘살아 있는 전설’인 이들에게 평창은 여섯 번째 올림픽 무대다. 한국 선수 중 역대 최다 출전 타이기록이다. 둘은 2014년 소치 대회에서 결선 1라운드에 올랐지만 30명이 겨루는 최종 라운드엔 나서지 못했다. 이번에도 메달권과 멀지만 4년 전에 비하면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평창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강릉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2018-02-08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