色달라진 스마트폰 ‘취향저격’

色달라진 스마트폰 ‘취향저격’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01-28 20:42
업데이트 2018-01-28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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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삼성 ‘색상 마케팅’ 가열
라즈베리 로즈색 ‘V30’ 출시
보라색 ‘갤S9’ MWC서 공개


올해 신규 스마트폰이 한층 화려해졌다. 보라색, 장미색 등 과감한 색상으로 옷을 갈아입었다. 기능 경쟁은 물론 색상 마케팅까지 뜨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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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인 ‘V30’의 새 색상인 ‘라즈베리 로즈’를 28일 출시했다. 붉은 장밋빛 색상의 미세한 렌즈들로 이뤄진 렌티큘러 필름을 제품 뒷면에 적용했다. 빛 반사각에 따라 채도가 달라 붉은색부터 생기발랄한 핑크빛까지 다양하게 표현된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구매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원하는 색상의 V30을 한 대 더 주는 이벤트도 다음달 6일까지 페이스북에서 연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스페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개할 ‘갤럭시S9’에 파격적인 보라색을 입힌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공개한 MWC 초대장이 선명한 보라색이어서 갤럭시S9의 상징색이 보라가 될 것이라는 관측에 더욱 힘이 실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새 전략 스마트폰의 티저 광고(예고 광고)에 색상까지 전면에 내세운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휴대전화 색상 마케팅은 지난해 ‘틈새 색상’ 출시로 재미를 본 업체들이 올해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가열되는 양상이다. 삼성은 ‘갤럭시노트8’의 메이플 골드 색상이 황금색을 좋아하는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짭짤한 재미를 봤다. 햇빛 아래서 더 예쁘다는 딥시블루 색상은 출시 초기에 품귀현상을 빚기까지 했다. LG도 지난해 하반기 V30을 내놓으면서 모로칸 블루 등 화사한 색을 과감히 배치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01-29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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