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깨끗한나라 “릴리안 등 생리대, 국제전문기관서 유해물질 불검출”

깨끗한나라 “릴리안 등 생리대, 국제전문기관서 유해물질 불검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1-24 22:49
업데이트 2018-01-24 22: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는 안전성 논란을 겪었던 생리대 제품을 국제인증전문기관에서 실험한 결과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
24일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SGS사에서 자사 생리대 제품 검사를 한 결과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

실험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 유해물질과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27종에 대해 이뤄졌다.

SGS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검사, 검증,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한국,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전세계 2000여개의 사무소와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자사 생리대 브랜드인 ‘릴리안’과 ‘순수한면’ 제품이 모든 조사 항목에서 불검출(ND, Not Detected)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는 SGS 연구팀에서 공인된 시험 방법에 따라 체온인 36.5℃보다 높은 90℃ 온도에서 30분간 방치하는 조건으로 시행됐다.

조사 항목은 VOC 중 유해물질 7종, 중금속 8종, 환경호르몬 12종 등 27종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두 차례에 걸친 ‘시중 유통 중인 생리대의 유해성이 낮다’는 발표가 있었지만, 추가로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제적인 공신력을 갖춘 전문기관의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