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행 KTX 탄 현송월 “왜 이렇게 마스크 쓰는 사람 많냐” 질문

서울행 KTX 탄 현송월 “왜 이렇게 마스크 쓰는 사람 많냐” 질문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1-22 14:21
업데이트 2018-01-22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가운데 북측에서 온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왜 마스크 쓴 사람이 많냐”고 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22일 공연시설 점검을 위해 서울 장충체육관으로 들어서며 밝은 표정으로 손 인사를 하고 있다. 2018.1.22  연합뉴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22일 공연시설 점검을 위해 서울 장충체육관으로 들어서며 밝은 표정으로 손 인사를 하고 있다. 2018.1.22
연합뉴스
현송월 단장은 22일 오전 강릉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KTX에서 우리 측 안내 담당자에게 “왜 이렇게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사람이 많으냐”고 물었다고 북측 사전점검단을 안내한 우리 측 관계자가 전했다.

이에 안내 담당자는 ‘미세먼지 때문’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공연장 후보 중 한 곳인 잠실학생체육관에 도착했을 때 취재진이 ‘서울에 온 기분이 어떠냐’고 물었지만 현송월 단장은 전날과 마찬가지로 답을 하지 않았다.

곧바로 회의실로 이동한 현송월 단장은 체육관 전반에 대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서울로 오기 전 강릉역에 도착했을 때 시민들이 손을 흔들자 미소를 지으며 손인사로 답했다. 현송월 단장은 우리 측 관계자에게 “강릉 시민들이 이렇게 환영해주는 걸 보니, 공연을 성과적으로(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