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한미대사관, 이국종 교수에 ‘北병사 치료’ 감사장 수여

주한미대사관, 이국종 교수에 ‘北병사 치료’ 감사장 수여

입력 2017-12-14 23:06
업데이트 2017-12-14 2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통해 총상을 입고 귀순한 북한 병사 오청성을 치료해온 이국종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외상외과 교수)이 14일 한·미 동맹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한 미대사관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이미지 확대
이국종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외상외과 교수(가운데). 연합뉴스
이국종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외상외과 교수(가운데).
연합뉴스
이날 오후 서울 정동 주한미대사관저에서 열린 수여식에 해군 정복을 입고 참석한 이 교수는 “한·미 동맹이 강하게 유지되면서 무엇인가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외상센터에서 가장 많이 느낀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또 “한국이 경제적으로 커진 만큼 (한·미 관계가) 상호 보완적인 부분이 많을 것”이라면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이런 관계는 다음 세대에 넘겨줘야 할 보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감사장은 이 교수와 김지영 중증외상센터 트라우마프로그램 매니저 등 아주대 측 2명, JSA 한국군 경비대대 병사 2명, 주한미군 병사 10명 등 모두 14명에게 수여됐다. 마크 내퍼 주한 미대사 대리가 주재한 이날 행사에 참석한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겸 주한미군사령관은 “(보통) 동맹에 속한 고위급 인사들이 많은 조명을 받기 마련이지만, 한·미 동맹의 유대 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이 교수와 같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7-12-15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