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일부터 대구에서 커피 축제

7일부터 대구에서 커피 축제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7-12-06 08:34
업데이트 2017-12-06 0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크리스마스와 연계한 대구 커피 축제. 리에또 제공
크리스마스와 연계한 대구 커피 축제. 리에또 제공
대구관광뷰로는 ‘대구는 향기롭다, 커피&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 커피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연계한 행사다.

우선 7~10일 대구엑스코와 수성못 일원에서 ‘대구커피위크와 즐겨라, 대구커피로드’가 개최된다. 대구 등 전국의 커피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여는 행사다. 제7회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엑스코), 제3회 대구커피포럼(엑스코), 제1회 대구커피축제(수성못) 등이 열린다. 커피와 카페의 최신 트렌드, 홈카페 용품 등과 만날 수 있는 기회다. 대구 커피 브랜드 전시관, 커피 로스팅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됐다.

‘즐겨라, 대구 커피 로드’는 대구의 바리스타들이 운영하는 이벤트다. 대구에 뿌리를 둔 카페연합인 C-ROAD 매장을 전부 방문해 인증 도장을 받으면 각 카페를 대표하는 수제 커피 세트를 기념품으로 받아갈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다양한 커피와 만날 수 있는 대구 커피 축제. 리에또 제공
다양한 커피와 만날 수 있는 대구 커피 축제. 리에또 제공
크리스마스와 연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대구 동성로의 관광먹거리 타운인 애비뉴 8번가에서는 ‘대구 동성로 크리스마스 축제’(십만석꾼의 크리스마스)가 열린다. 15m의 대형크리스마스와 건물 곳곳에 숨어있는 트릭아트 벽화, 포토존 등에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다.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에서는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아울러 12월 내내 각종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구 관광 페이스북이벤트에 참여하면 커피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는 “인구대비 전국에서 가장 많은 커피전문점을 보유한 대구의 커피산업을 소재로 교육 체험형 관광상품을 만드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대구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