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친박, 암덩어리 맞아…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

홍준표 “친박, 암덩어리 맞아…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05 14:01
업데이트 2017-12-05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5일 “친박은 암덩어리가 맞다”고 항변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말하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오전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회에서 자신의 언어가 헤이트 스피치(특정 집단에 대한 공개적 차별·혐오 발언)에 가깝다는 지적에 “암덩어리에 ‘님’자를 붙이면 언어 품격이 있느냐”고 반박했다.

친박계를 ‘고름과 암덩어리’라고 비유한데 대해서도 “암덩어리가 맞다. 암이랑 고름은 보통명사”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판에 들어오면 온갖 이야기가 다 나오지만 나는 일일이 관심을 가질 시간도 생각도 없다. (막말은) 논란만 되는 것이지 그걸 가지고 사람의 가치 기준을 삼는 것은 할 일 없는 분들이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YS의 말을 신봉하는데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는 말을 가장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품격이 없는 언어를 구사한다는 일각의 비판에 대해서도 그는 “대학 졸업하고 사법시험에 합격해 검사가 됐고, 국회의원을 네 번하고, 광역도지사를 두 번 하고 대통령 후보까지 했는데 품격 운운하는 것은 어이가 없다. 흠 잡을 것이 없으니 품격까지도 흠 잡는다는 생각을 했다”고 발끈했다.

홍 대표는 “본인은 얼마나 품격있는 말만 하고 얼마나 품격있게 다니는지 모르겠지만 참 어이가 없다. 사람은 본질을 숨기면 죽을때가 되는 거다. 난 아직 죽을 때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