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김주혁 차량 국과수 검사 의뢰…“차량 결함 유무 확인”

경찰, 김주혁 차량 국과수 검사 의뢰…“차량 결함 유무 확인”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1-02 14:34
업데이트 2017-11-02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이 교통사고로 숨진 배우 고 김주혁씨의 승용차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해 차량 결함 유무를 확인한다.
2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배우 고 김주혁씨의 발인이 엄수되고 있다. 2017.11.2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2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배우 고 김주혁씨의 발인이 엄수되고 있다. 2017.11.2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오후에 김씨의 벤츠 SUV 차를 강원 원주에 위치한 국과수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김씨 차의 급발진 등 차량 결함에 대한 검사를 요청했다. 또 검사 과정에서 차 안에 블랙박스가 있는지 여부도 확인하게 된다.

경찰은 사고 발생 당시 모습을 담은 영상에서 김씨 차가 돌진할 때 제동등(브레이크등)이 들어오지 않은 점을 근거로 급발진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

사고 현장에서 약 50m 길이의 스키드마크(타이어 자국)가 발견됐지만, 이 역시 제동 때 일반적인 스키드마크와 다르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그러나 경찰은 차량 결함 유무를 보다 확실히 파악하기 위해 국과수에 검사를 의뢰했다.

고 김주혁씨의 영결식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에서 진행됐고, 발인식은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이날 영결식과 발인식에는 연예계의 수많은 동료들이 참석해 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고인은 화장 절차를 거친 뒤 충남 서산에 있는 가족 납골묘에 안장된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