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선미 “박근혜 5촌 살인사건 단독범행 아닐 것”

진선미 “박근혜 5촌 살인사건 단독범행 아닐 것”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7-10-31 16:03
업데이트 2017-10-31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전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이 단독범행이 아닐 것이라는 주장과 정황이 나와 수사가 새 국면에 접어들게 됐다.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국회 행정안전위언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은 31일 행안위 종합 국정감사에 앞서 보도자료를 배포해 이 같이 주장했다.

‘5촌 살인사건’은 박 전 대통령의 5촌인 박용철씨가 2011년 9월 북한산 등산로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이다. 당시 경찰은 북한산 중턱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또 다른 5촌 박용수씨가 용철씨를 살해한 다음 스스로 목을 매 숨졌다고 보고 수사를 끝냈다.

박용철씨 유족은 박용수씨 이외 제3의 인물이 청부살인을 저질렀다고 볼 정황이 있고 정치적 배후가 있다고 주장해왔다.

진 의원은 “부검 결과를 보면 피해자 박용철씨에게 3가지 범행 도구가 쓰였을 가능성이 있어 2~3명의 공범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 단독범으로 지목된 박용수씨에 대한 부검 결과지와 부검 사진, 현장 사진 등을 법의학자가 분석한 결과 목을 맸을 때 나타난 흔적이 없어서 타살된 뒤 나무에 메달리게 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진 의원은 중요 증거물들이 증거물 감식 결과에서는 사라진 것도 의심스럽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진 의원은 “재수사가 시작됐지만 가족과 국민들이 여전히 우려를 표시하고 있는 만큼 기존 수사를 답습하지 말고 백지상태에서 성역없이 수사해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