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영학, 아내 시신 닦으며 “이 좋은걸…가슴 뺐니?” 혼잣말

이영학, 아내 시신 닦으며 “이 좋은걸…가슴 뺐니?” 혼잣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0-27 18:47
업데이트 2017-10-27 1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학생 딸의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 숨진 아내의 시신을 직접 염하며 찍은 동영상이 공개됐다.
이영학
이영학 JTBC 방송화면 캡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26일 이영학이 직접 찍은 다수의 영상을 공개했고, 그 중 이영학이 숨진 아내 최씨의 시신을 닦는 영상은 시청자들의 공분을 자아냈다.

이영학은 흰 가운을 입고 시신을 닦으며 “이 좋은 걸 누구 시켜. 그래 안 그래 응?”이라고 혼잣말했다. 이어 “가슴 뺐니? 오빠가 어떻게 갚아”라는 말을 했다. 실제로 이영학은 후원금을 아내의 가슴확대수술에 지출했다.

장례식장 관계자는 “이영학이 자신이 목숨이 6개월 밖에 안 남은 시한부 인생이라면서 너무 괘념치 말고 직접 염을 하게 해달라고 했다. 열 번 이상 하겠다고 했다”고 증언했다.

이영학의 행동에 대해 프로파일러 출신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이런 불행한 참혹한 아내의 사망조차 돈벌이에 이용하겠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임명호 단국대 심리학과 교수도 “마치 인형을 닦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다. 아내를 사람으로 본다면 그런 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다. 아내의 사망에 남편의 폭력이 영향을 주지 않았나 싶다”라고 분석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