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언주 “불꽃축제 막대한 혈세낭비”…알고보니 기업주최

이언주 “불꽃축제 막대한 혈세낭비”…알고보니 기업주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0-03 16:03
업데이트 2017-10-03 22: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은 2일 최근 여의도에서 열린 ‘불꽃축제’와 관련 “이해가 가지 않는다”라는 비판적 견해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이언주 또 구설수
이언주 또 구설수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5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언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토요일 여의도에 있는데 갑자기 뭐 터지는 소리에 깜짝 놀랐다. 하도 북핵문제로 이런저런 생각을 하던 때라 다 그랬나 보다”면서 “저도 평소 축제를 좋아하지만, 지금처럼 나라 운명이 풍전등화인데 막대한 혈세 들여 불꽃 축제하며 흥청망청하는 게 이해가 가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나가다 보니 사람과 차가 뒤엉켜 엉망인데 사방에 음식잔치 술잔치가 벌어져있고 하늘은 화약으로 뿌옇게 오염돼 있더군요. 꼭 이렇게까지 해야 하는지…”라고 씁쓸해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북미간 전쟁위기로 생존배낭이 팔리는 실정인데도 우리 정부는 민방위훈련도 제대로 안 한다. 대피시설이나 장비는 제대로 갖추어졌는지 의문”이라면서 “이런 와중에도 해외여행가는 사람들로 인천공항은 인산인해를 이루네요. 모든 건 사회구조 탓, 남탓이고, 내가 공동체를 위해 어떻게 해야겠단 얘기는 없다. 뭔가 이대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의 생각일까요”라고 글을 맺었다.

한편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혈세가 아닌 한화그룹 주최로 마련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