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겸 장관, ‘군함도’ 관람…日강제동원 희생자·유족 위로

김부겸 장관, ‘군함도’ 관람…日강제동원 희생자·유족 위로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26 19:41
업데이트 2017-07-26 1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26일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징용을 다룬 영화 ‘군함도’를 관람하고, 희생자와 유족들을 위로했다.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 연합뉴스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
연합뉴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날 오후 7시 서울 용산 CGV에서 유족과 함께 이 영화를 관람했다.

김 장관은 영화 관람에 앞서 일제강제동원 희생자와 유족, 단체대표 등 50여명과 간담회를 열고 유족들의 생활실태·애로사항을 듣고 대화를 나눴다.

‘군함도’는 일제강점기 말기 일본 ‘하시마’ 탄광 지하 1000m에서 석탄을 캐던 강제징용 조선인의 참상을 그린 영화다.

군함도 생존자와 유족들은 극장에서 무대 인사를 통해 “국민들이 영화를 보고 일제강점기에 강제징용자들의 고통과 아픔을 기억할 수 있게 해준데 대해 영화사 측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실제 군함도 징용 생존자인 이인우(94)옹과 최장섭(90)옹이 가족과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 옹은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몸서리가 쳐진다”며 “정부와 국민의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국민이 영화 ‘군함도’를 보고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의 고통과 아픔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정부는 피해자와 가족의 어려움을 살피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과거사 청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