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종규 국민은행장 “올해 채용확대 신중하게 검토 중”

윤종규 국민은행장 “올해 채용확대 신중하게 검토 중”

입력 2017-06-22 14:02
업데이트 2017-06-22 14: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은 올해 국민은행 채용 규모에 관해 “확대 쪽을 신중하게 검토 중이다”고 22일 말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 서울신문DB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 서울신문DB
그는 국민은행이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국제전시장(KINTEX·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이날 개최한 취업박람회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은행이 채용 수준을 그간 일정하게 유지해 왔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윤 회장은 지방대학 출신 채용률이 낮아서 취임 후 별도 쿼터를 줬다며 이들의 경우 서류전형 없이 사전 면접과 채용시험을 통과하면 면접시험을 치르도록 채용 절차를 간소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그는 성과연봉제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는 성과연봉제라는 용어를 쓰지 않았고 임금체계 개편이라는 용어를 쓴다”며 “임금체계개편에 관해서는 현 정부에서도 직무급제 쪽으로 바꿔나가야 한다는 얘기를 하고 있으므로 여러 부문의 상황을 보고 지혜를 모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국민은행을 포함한 시중 7개 은행이 비트코인을 내놓지 않으면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공격을 하겠다는 협박을 최근 받은 것에 대해서는 “정보보호부 쪽에서 철저하게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과거에도 디도스 공격 위협이 있었지만, 금융권이 잘 대응했고 이번에도 잘 대응할 것으로 믿는다”고 반응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