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출·투자 서비스 체계 획기적 개선”

“수출·투자 서비스 체계 획기적 개선”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06-14 22:50
업데이트 2017-06-14 2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트라 창립 55주년 간담회

김재홍 사장 “기업 세계화 모색…외국인 투자 유치 대책 다각화”

“수출과 투자 유치가 일자리 창출과 경기 활성화를 위한 우리 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과 서비스 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입니다.”
김재홍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연합뉴스
김재홍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연합뉴스
김재홍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은 14일 창립 55주년을 맞아 서울 광화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 정부의 제1 공약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코트라의 역할을 강조했다.

“수출 중소기업의 비중을 현재의 37.6%에서 50%로 늘리면 신규 일자리 100만개 이상이 늘어납니다. 국가 무역투자 인프라로서 정부부처, 유관기관 등과의 협력을 강화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겠습니다.”

코트라는 고객서비스지원본부를 신설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모색하는 무역투자 싱크탱크 ‘중소기업 글로벌 비즈니스포럼’(코트라 세계로 포럼)도 이날 출범시켰다. 수요자인 중소기업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수출바우처 사업도 확대한다.

70만건의 수출입 통계와 연 4만건의 무역투자상담 내용 등 무역·투자 빅데이터를 활용해 일대일 채팅 형식으로 신속히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맞춤형 종합컨설팅서비스 ‘코트라 해외시장 빅봇(빅데이터로봇)’도 오는 20일부터 운영한다.

김 사장은 “외국인 투자 유치는 국내외 투자의 불균형 극복과 우리 경제의 글로벌화와 성장을 지속하는 중요한 축으로, 우리 경제의 성장 잠재력 향상에 절대적”이라며 “외국인 투자를 확대하기 위한 다각도의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7-06-15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