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창수 “변화·혁신 통해 일자리 만들자”

허창수 “변화·혁신 통해 일자리 만들자”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5-17 22:02
업데이트 2017-05-18 0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장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야”…밸류크리에이션 포럼서 강조

허창수 GS 회장이 17일 “변화와 혁신에 더욱 매진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자”고 말했다.

허 회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논현로 GS타워에서 열린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서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사회적 소명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허창수 GS 회장
허창수 GS 회장
그는 평소 기회가 있을 때마다 “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사회에 희망을 주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입버릇처럼 말해 왔다.

이번 포럼은 2010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계열사들이 경영혁신 성공 사례와 성과를 공유한다. 현장에서 일궈 낸 혁신 사례와 성공 체험을 함께 나눠 변화와 혁신의 DNA를 확산시키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허 회장은 개회사에서 “신규 사업 모델 개발, 벤처기업 육성 등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하게 고민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변화와 혁신의 성과는 소수의 참여자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전사적 역량으로 확산시키고 내재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혁신 사례로는 GS리테일의 모바일 플랫폼 ‘나만의 냉장고’ 등이 소개됐다. 나만의 냉장고는 행사에서 제공되는 증정품을 앱에 보관한 뒤 유효기간 중 전국 GS25 어디에서나 찾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허 회장은 “최근 경영환경은 속도뿐 아니라 방향도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고객과 시장의 트렌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기존에 해보지 않았던 다양한 방법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변화와 혁신은 현장에서 시작되는 만큼 우리 모두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당부도 빠트리지 않았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5-18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