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10시10분 국립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하면서 자택인 서울 홍은동 빌라에 관심이 쏠렸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홍은동 자택 가격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19대 대통령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는 9일 오후 기동민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후보 자택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보며 책상에 앉아 생각에 잠긴 문 후보의 사진을 게시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페이스북=연합뉴스] 2017.5.9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문재인 홍은동 자택 가격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19대 대통령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는 9일 오후 기동민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후보 자택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보며 책상에 앉아 생각에 잠긴 문 후보의 사진을 게시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페이스북=연합뉴스] 2017.5.9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1월 서울 종로구 구기동 자택을 떠나 서대문구 홍은동 소재 K빌라로 거처를 옮겼다. 이 빌라는 부인 김정숙 여사 명의로 구입했던 것으로 전용면적은 84㎡로 실평수는 25평이다. 국토부 부동산 실거래 공개 시스템에 등록된 홍은동 자택 가격은 2억8500만원이다.
이웃주민 조모(56·여)씨는 문 후보 자택 바로 옆 라인에 살았다며 “(문 후보는) 이웃주민들을 항상 편하고 웃는 모습으로 대했다”면서 “특히 아기들을 매우 좋아하셨던 게 기억난다”고 말했다.
또다른 이웃주민은 “동네산책도 자주하셨던 것으로 안다”면서 “이웃주민들이 거리낌 없이 다가갈 수 있는 분이었다”고 전했다.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