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홍은동 빌라 가격은? “실평수 25평…2억8500만원”

입력 : 2017-05-10 09:47 ㅣ 수정 : 2017-05-10 16:2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10시10분 국립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하면서 자택인 서울 홍은동 빌라에 관심이 쏠렸다.

문재인 홍은동 자택 가격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19대 대통령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는 9일 오후 기동민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후보 자택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보며 책상에 앉아 생각에 잠긴 문 후보의 사진을 게시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페이스북=연합뉴스] 2017.5.9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문재인 홍은동 자택 가격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19대 대통령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는 9일 오후 기동민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후보 자택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보며 책상에 앉아 생각에 잠긴 문 후보의 사진을 게시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페이스북=연합뉴스] 2017.5.9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1월 서울 종로구 구기동 자택을 떠나 서대문구 홍은동 소재 K빌라로 거처를 옮겼다. 이 빌라는 부인 김정숙 여사 명의로 구입했던 것으로 전용면적은 84㎡로 실평수는 25평이다. 국토부 부동산 실거래 공개 시스템에 등록된 홍은동 자택 가격은 2억8500만원이다.

이웃주민 조모(56·여)씨는 문 후보 자택 바로 옆 라인에 살았다며 “(문 후보는) 이웃주민들을 항상 편하고 웃는 모습으로 대했다”면서 “특히 아기들을 매우 좋아하셨던 게 기억난다”고 말했다.

또다른 이웃주민은 “동네산책도 자주하셨던 것으로 안다”면서 “이웃주민들이 거리낌 없이 다가갈 수 있는 분이었다”고 전했다.

김득순(62)씨는 “이웃이 대통령이 된다니 말도 안 되게 좋다”면서 “제발 서민들이 살기 좋은 나라 평안한 나라를 만들어 주셨으면 한다”고 소망을 밝혔다.
▶[강추] 문재인 대통령 靑관저 시설 문제로 당분간 홍은동 거주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30분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신임 국무총리를 비롯해 국가정보원장과 대통령 비서실장 및 경호실장 인선을 발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퍼블릭IN 배너
    건강나누리캠프
    중고차페스티벌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