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설] 도 넘은 洪후보의 막말 네거티브 공세

[사설] 도 넘은 洪후보의 막말 네거티브 공세

입력 2017-05-05 20:58
업데이트 2017-05-05 2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연일 쏟아내는 저질 네거티브 공세가 도를 넘어섰다. 그가 막말과 흠집 내기로 눈살을 찌푸리게 한 것은 어제오늘 일은 아니다. 그렇지만 막판에 안보를 볼모 삼아 근거 없는 색깔공세와 의혹 부풀리기로 일관하는 것은 나가도 너무 나갔다.

홍 후보는 어제 강원 유세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드 비용으로) 10억 달러를 내놓으라고 한 것은 좌파정부가 탄생하면 사드를 빼고 북핵 시설을 공격하기 위한 준비단계”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후보가 당선되면 그 핑계를 대고 사드 배치를 하지 않을 것”이라며 “북한과 중국으로 먼저 가서 한·미 동맹이 깨지고, 북·미 관계가 끝장날 것”이라고 했다. 또 “동해안에는 칼빈슨호가 들어와 일본함대와 군사훈련하는데 한국 언론은 이런 상황을 사실상 취급 안 하고 있다”며 “문재인 후보에게 불리할 것이라는 걱정 때문에 언론이 침묵 중”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제 충북도 유세에서는 “문재인이 대통령 되면 보수를 불태우겠다고 했으니 나는 그을려 죽을 것”이라며 “보수를 궤멸시키고 나를 화형시키겠다는 것”이라고 색깔론을 폈다. 문 후보가 지난해 촛불집회에서 “가짜 보수세력을 횃불로 불태워 버리자”고 한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이에 앞서 홍 후보 측은 페이스북에 ‘1·3번 후보는 북한, 2번 후보는 한국’을 상징하는 홍보물을 올렸다가 내린 바 있다. SBS가 ‘세월호 인양 지연 의혹’ 보도를 사과하자 “사장, 보도본부장 다 목을 잘라야 한다”고 막말을 퍼붓기도 했다.

홍 후보로서는 최근 일부 여론조사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추월하자 기세를 몰아 극우보수표 결집에 집중하려는 의도일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조급하다고 해도 여당 대선 후보가 이처럼 검증되지 않은 의혹을 제기하고 막말을 쏟아내도 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이번 대선이 체제 선택 전쟁’이라는 홍 후보의 말에 동의하는 국민이 과연 얼마나 될지도 궁금하다. 색깔론과 흑색선전에 의지하는 득표 전략은 필연적으로 국민 통합에 반하는 국민 분열을 야기할 수밖에 없다. 대선 후보라면 최소한의 품격과 양식(良識)이 있어야 한다. 홍 후보는 이번 대선이 “진보 대 보수가 아닌 상식 대 비상식의 대결”이란 소리가 왜 나오는지를 알고 있는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자칫 홍 후보를 보수세력의 본모습으로 잘못 인식하지 않을까 걱정스럽다.
2017-05-06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