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울버린만큼 복원력 빠르다”

안철수 “울버린만큼 복원력 빠르다”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17-05-04 11:48
업데이트 2017-05-04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체력이요? 저는 울버린만큼 복원력이 빨라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4일 오전 경상북도 안동시 하회마을 충효당을 찾아 류상봉 입암종택 17대종손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4일 오전 경상북도 안동시 하회마을 충효당을 찾아 류상봉 입암종택 17대종손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지난 3일 전북 남원 유세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웃으며 이같이 말했다. SF 액션 영화 ‘로건’의 주인공 울버린이 놀라운 회복 능력을 갖춘 것을 빗댄 것이다. 안 후보는 ‘의사 출신이니 건강관리를 더 잘할 것 같다’는 질문에 “따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서 “뭐든지 잘 먹고 어디를 가든 잘 잔다. 어떤 경우에도 마음이 편하다”고 말했다 그는 “강철 체력에 강철 멘탈, 강철 위장이니 진짜 울버린이네요”라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체력이 남으면 안 되는 데 작년 총선 때 체력이 남았었다”면서 “좀 더 뛸 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그는 “당시 일주일만 더 유세를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선거 운동 기간이 20일만 됐어도 그때 분위기만 봤으면 더 많이 (국민의당 의원이) 당선 됐을 텐데?”라면서 “(선거 운동기간이 더 길었으면) 다른 당 대표들은 병원에 입원했을 것”이라고 했다.

안 후보는 ‘당 후보 경선때 굵은 목소리로 연설해서 루이 암스트롱이라는 별명이 생겼는데, 요즘은 하지 않는 것 같다’는 질문에 “경선 때 체육관에서 연설한 것이랑 야외에서 유세하는 것은 다르다”면서 “실내에서는 그 방법이 좋은 데 야외에서는 울림이 작길래 방법을 바꿨다”고 했다. 그는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계속 변화해왔다”면서 “회사 사장할 때 영업을 하는 대화 방식이랑 교수 때 말하는 방식, 의사 시절 환자를 볼때 방식이랑 모두 온전히 다 다르다. 거기에 최적화되게 저를 바꿔왔다”고 설명했다.

안 후보는 이어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도 40대에 총리가 됐고, 미국 오바마 전 대통령도 49세 때 대통령이 됐다. 그런데 우리나라만 계속 뒤처지고 있다”면서 “이제 40대, 50대가 나라를 이끌 때가 됐다”고 강조했다.

전북 남원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