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김미경 ‘사적 지시’ 논란 “아내가 사과…저도 같은 마음”

안철수, 김미경 ‘사적 지시’ 논란 “아내가 사과…저도 같은 마음”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4-16 14:08
업데이트 2017-04-16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부활절을 맞아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6일 서울 노원구 순복은노원교회에서 예배를 보고 있다. 2017.4.16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부인 김미경 교수가 안 후보의 보좌관에게 사적인 업무를 지시한 일에 대해 “아내가 사과했다”며 “저도 같은 마음”이라고 16일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노원구 상계동 ‘문화의 거리’에서 자신의 지역구민들과 만나 의원직 사퇴 인사를 한 뒤 김 교수 논란과 관련해 ‘공사 구분을 못 한다는 지적이 있다’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교수의 사과문이 부족하다는 지적에는 “이미 (사과한다고) 말씀드렸다”고 답변했다.

지난 13일 JTBC 뉴스룸은 김 교수가 안 후보의 국회의원 사무실 보좌진들에게 기차편 예매, 대학 강연 강의료 관련 서류, 강의 자료 검토, 강연 기획 아이디어 제공 등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다음 날 후속 보도에서는 안 후보가 2015년 한 비서진에게 ‘김미경 교수의 글 교정을 부탁한다’고 보낸 메시지 등이 공개되면서 사적 업무 지시에 안 후보도 직접 관여했다는 정황이 추가로 나왔다.

처음 안 후보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논란이 커지자 김 교수는 “나의 여러 활동과 관련해 심려를 끼쳤다.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비서진에게 업무 부담 준 점 전적으로 제 불찰이다. 더욱 엄격해지겠다”는 사과문을 발표했다.

▶ 안철수 부인 김미경 ‘사적 지시’ 논란에 “고개숙여 사과”

▶ 김미경 교수 ‘사적 지시’에 안철수도 관여…“보좌 차원인데”

▶ 안철수 의원실 前보좌관 “김미경 잡무…이런 것까지 해야 되나”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