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장준하 선생의 아들 장호권씨, 대선출마 선언

고(故) 장준하 선생의 아들 장호권씨, 대선출마 선언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4-11 20:56
업데이트 2017-04-11 2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선출마 선언하는 장준하 선생 아들 장호권씨
대선출마 선언하는 장준하 선생 아들 장호권씨 고(故) 장준하 선생의 아들인 장호권 월간 장준하사상계 대표가 11일 경기도 파주시 장준하 공원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을 하고 있다. 2017.4.11 [장호권 대표 측 제공=연합뉴스]
고(故) 장준하 선생의 아들인 장호권 월간장준하사상계 대표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대표는 11일 경기 파주시에 있는 장준하공원에서 출정식을 열었다.

장 대표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장 대표가 “더 이상 이 나라의 정치꾼들에게 우리의 운명과 이 나라의 미래를 맡길 순 없다”며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촛불을 들고 박근혜 퇴진과 구속을 외친 것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양심과 정의가 바로 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보자는 한 맺힌 절규였지만 기성 정치권은 이에 귀기울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 대표는 “국가개혁의 동력은 국민이다. 정부는 국가를 지키는 것을 위탁받은 것에 불과하다”며 “양심이 바로 선 국가를 건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이 나라의 온갖 적폐와 구태를 청산하는데 일조하는 한편 정치판을 바꾸고,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 참신한 정치세력을 발굴해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