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bk 김경준 출소…정의당 “MB 국정실패 의혹 조사해야”

bbk 김경준 출소…정의당 “MB 국정실패 의혹 조사해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28 14:03
업데이트 2017-03-28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bbk 김경준씨
bbk 김경준씨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경준 전 BBK투자자문 대표가 만기 출소한 가운데 정의당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실소유주 의혹에 대한 전면 조사를 촉구했다.

한창민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 당선시기에 진행된 특검은 해당 사건이 김경준 전 대표의 단독 소행이라고 결론지었으나 많은 국민들은 특검의 이같은 결론이 막 들어선 정권의 눈치를 본 것이라 판단했고, 숱한 의혹만을 남긴 채 BBK사건은 수면 아래로 사그라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어지러운 대한민국은 BBK사건의 은폐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면서 “이명박 정권이 남긴 적폐는 박근혜 정권의 그것보다 더하면 더했지 절대 모자라지 않다. 썩은 내가 진동하는 4대강은 수습방안조차 막막하고, 자원외교로 공중분해된 혈세는 가늠도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 대변인은 “지금 대한민국의 상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털어먹은 밥솥을 박근혜 전 대통령이 물려받아 구멍을 낸 꼴이다. BBK사건을 비롯하여 고의성이 다분한 이 전 대통령의 국정실패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서둘러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특검도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