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출시…집에선 TV 연결, 밖에선 휴대용

닌텐도 스위치 출시…집에선 TV 연결, 밖에선 휴대용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03 14:18
업데이트 2017-03-03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제공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제공
닌텐도가 신형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를 3일(현지시간) 북미와 일본, 유럽, 호주 등 전 세계에 출시한다.

닌텐도 스위치는 Wii U 이후 4년 만에 나온 닌텐도의 야심작이다. 닌텐도가 Wii U의 실패를 딛고 다시 한번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는 집에서 TV에 연결해 게임을 할 수 있고, 밖에서 휴대하면서도 2개의 컨트롤러를 결합해 플레이할 수 있다.

출시에 앞서 해외 IT 및 게임 전문지에서 리뷰도 공개됐다.

닌텐도 스위치는 해외 매체들로부터 상당한 호평을 이끌어냈다. 영국의 가디언은 닌텐도 스위치에 대해 “매력적인 하이브리드 콘셉트에 흥미로운 컨트롤러”라며 5점 만점에 4점을 줬다. 과학기술 비평지 알퍼(alphr)는 “근 몇 년간 닌텐도가 만든 콘솔 중 최고”라며 5점 만점을, 포켓게이머(Poketgamer)는 10점 만점에 9점을 줬다.

북미 게임 전문지 IGN은 6.7점을 줬는데 “휴대하기에 너무 크고 배터리 시간이 짧다”고 지적했다. 또 “거치형으로는 경쟁사 제품에 비해 성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닌텐도 스위치는 약 2시간 30분~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은 닌텐도 스위치 출시 국가에서 제외됐다. 아직 한국닌텐도는 정확한 발매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