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철성 “최순실에 경찰청장 인사 청탁? 전혀 아는 바 없다”

이철성 “최순실에 경찰청장 인사 청탁? 전혀 아는 바 없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20 14:11
업데이트 2017-02-20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철성 경찰청장이 31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전국 경찰지휘부 회의에서 연이어 벌어지는 집회·시위에 대해 당부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이철성 경찰청장이 31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전국 경찰지휘부 회의에서 연이어 벌어지는 집회·시위에 대해 당부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이철성 경찰청장이 최순실(61·구속기소)씨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재직 당시 민정수석실에 경찰청장 인사를 청탁했다는 의혹 일체를 부인하고 나섰다.

이 청장은 20일 자신 명의로 기자단에 입장문을 배포해 이에 대해 “전혀 아는 바 없다”며 “특별검사팀에서 사실관계를 신속하고 명확하게 밝혀 경찰 조직과 개인 명예를 회복시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검은 최씨가 우 수석 재직 중이던 민정수석실에 경찰청장, 우리은행장, KT&G 사장 등 3명의 인사청탁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담긴 문서의 사진 파일을 최근 입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진은 이들 3개 기관장 후보 이름과 함께 ‘민정수석실 추진 중’, ‘민정수석실 검증 완료’ 등 포스트잇 메모지가 붙어 있는 서류를 찍은 것이다.

이들 문서의 실제 효력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은 동계영재센터 직원이 외장하드에 보관하던 이 파일을 최씨 조카 장시호(38·구속기소)씨를 통해 입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