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스포츠재단, ‘세월호 생존 수영’ 돈벌이 이용 모색

K스포츠재단, ‘세월호 생존 수영’ 돈벌이 이용 모색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2-18 23:59
업데이트 2017-02-18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스포츠재단, ‘세월호 생존 수영’ 돈벌이 이용 모색
K스포츠재단, ‘세월호 생존 수영’ 돈벌이 이용 모색 출처=JTBC 화면 캡처
K스포츠재단이 세월호 참사 이후 ‘생존 수영 교육’으로 돈벌이를 모색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18일 JTBC는 ‘고영태 녹취’에서 최순실씨의 측근들이 각종 황당한 모의를 했다면서 이와 같이 보도했다.

지난해 3월 7일, 강지곤 K스포츠재단 차장이 김수현 고원기획 대표와 나눈 대화을 보면 강 차장이 “세월호 때문에 뭐 전국초등학교에선 수영 수업이 들어가 있잖아요. 겸사겸사해서 넣어버리면 초등학교 자격증까지 해주면 괜찮다고 해서”라고 말했다.

고영태, 노승일 씨와 한국체육대학 동기로 K스포츠재단에 들어온 강 차장이 생존수영을 국가자격증화하는 방안을 제안한 것이다.

강 차장은 “생존 수영…국민안전처인가? 그런 예산으로 300억인가? (나온대요?) 네. 그래서 그거를 너희들 쪽이 해보면 안 되냐고 (관련 단체에서) 전화가 왔어요”라고 말했다.

국민안전처가 세월호 참사 이후 2015년부터 생존 수영을 초등학교 교육에 의무화하는 방안을 추진하자, 이를 통해 돈벌이가 되는 사업을 짜내려 한 겁니다.

강 차장 “충분히 돈도 벌 수 있는 일인 것 같고, 그렇게 힘들지도 않고”라고 말하자 김수현 대표는 “자격증 되면 돈 버는 거죠”라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