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주배경청소년 심리치유 상담카페 ‘다톡다톡’ 프로젝트 5월까지

이주배경청소년 심리치유 상담카페 ‘다톡다톡’ 프로젝트 5월까지

입력 2017-02-16 10:10
업데이트 2017-02-16 14: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주배경청소년 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젝트 ‘다톡다톡’
이주배경청소년 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젝트 ‘다톡다톡’
정민(가명·14)이는 미등록체류가 적발되면서 부모가 모두 강제추방돼 한국에 홀로 남게 됐다. 주변에 아무도 없다는 괴로움에 하루종일 폭력성이 다분한 게임에만 매달렸다. 학교에서도 친한 친구를 만들지 못했다. 담임교사는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의 ‘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그램을 정민이에게 소개했다. 미술치료와 담임교사의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면서 정민이는 지나치게 게임에 몰두하던 시간을 줄였고,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됐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소장 고의수)은 이주배경청소년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다톡다톡’ 프로젝트 4차년도 사업을 5월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다톡다톡 프로젝트는 사회 적응이나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청소년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차를 마시며 속 깊은 이야기를 마음껏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4차년도 프로젝트에서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청소년(9~19세)들에게 1인당 110만원의 심리치료비와 함께 가족상담 및 집단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대상 인원도 기존 750명에서 800명(상담 720명, 심리치료비 80명)까지 확대했다.

현대차그룹이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탈북·중도입국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금을 기탁하고 있다.

상담 및 심리치료비 지원 신청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및 지역위탁기관(안산, 부산, 광주) 상담카페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은 전화 및 팩스, 이메일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