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선물의 진화

밸런타인데이 선물의 진화

입력 2017-02-10 18:11
업데이트 2017-02-11 0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위메프는 초콜릿 만들기 세트 13종 모음, 파베 생초콜릿 만들기 DIY세트, 막대과자 만들기 등 수제 초콜릿을 위한 DIY재료를 할인하는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마련했다. 킨더조이, 가나초콜릿, 페레로로쉐 등 다양한 초콜릿 완제품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초콜릿 만들기 세트 13종 모음, 파베 생초콜릿 만들기 DIY세트, 막대과자 만들기 등 수제 초콜릿을 위한 DIY재료를 할인하는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마련했다. 킨더조이, 가나초콜릿, 페레로로쉐 등 다양한 초콜릿 완제품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 제공
■대학생 정미진(24·여)씨는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대비해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에서 진행하는 ‘일일 베이킹 수업’을 예약했다. 전문 파티시에(베이커리 요리사)로부터 약 3시간에 걸쳐 크림으로 만든 장미꽃으로 겉면을 장식한 ‘플라워 케이크’ 만드는 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정씨는 밸런타인데이 당일에 이곳에서 자신이 직접 만든 케이크를 남자 친구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정씨는 “지난해까지는 시중에서 파는 초콜릿을 사서 선물했는데, 직접 만들어서 주는 게 더 의미가 있을 것 같아 도전해 보기로 했다”며 “케이크 만드는 중간과정도 틈틈이 사진으로 찍어 뒀다가 남자친구와 같이 보면서 추억을 나눌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일인 밸런타인데이에 여자 친구와 데이트를 하기 어려운 직장인 남모(33)씨는 대신 주말인 12일 커플 동반 스파를 받으려고 계획 중이다. 인근 레스토랑에 저녁 식사도 예약해 뒀다. 남씨는 “지난주에 이미 스파와 레스토랑 예약을 마쳤다”며 “개인적으로 초콜릿 등 달콤한 디저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데다가, 비싼 선물을 주고받는 것보다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것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여자 친구와 미리 의견을 모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2017-02-11 15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