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 출발 시각보다 일찍 도착하면 더 빨리 출발하는 열차를 알려주고 예매까지 도와주는 서비스가 3일부터 실시된다.
코레일은 승차권 예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 ‘코레일톡+’를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위치정보시스템(GPS)을 활용, 고객이 예매한 열차의 출발 시각보다 일찍 도착하면 앱이 더 빨리 출발하는 열차를 자동으로 소개해주고 예매까지 해준다. 일반실 승객이 열차 출발 20분 전에 도착하면 특실과 일반석 요금 차액의 50%를 마일리지로 계산하는 방식으로 특실 업그레이드 혜택도 해준다.
앱을 이용한 열차 예매 단계도 10단계에서 7단계로 간소화 하고, 여러개의 화면 대신 한 페이지에서 예매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개선했다. 열차 도착 5분 전에 알람 서비스, 운행 중 열차 위치 확인 서비스 등도 실시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작지만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선했다”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
코레일은 승차권 예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 ‘코레일톡+’를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위치정보시스템(GPS)을 활용, 고객이 예매한 열차의 출발 시각보다 일찍 도착하면 앱이 더 빨리 출발하는 열차를 자동으로 소개해주고 예매까지 해준다. 일반실 승객이 열차 출발 20분 전에 도착하면 특실과 일반석 요금 차액의 50%를 마일리지로 계산하는 방식으로 특실 업그레이드 혜택도 해준다.
앱을 이용한 열차 예매 단계도 10단계에서 7단계로 간소화 하고, 여러개의 화면 대신 한 페이지에서 예매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개선했다. 열차 도착 5분 전에 알람 서비스, 운행 중 열차 위치 확인 서비스 등도 실시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작지만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선했다”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