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유승민 저격? “신당 창당, 솔직히 또 거짓말 하는 구나 생각 든다”

이재명, 유승민 저격? “신당 창당, 솔직히 또 거짓말 하는 구나 생각 든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1-02 22:17
업데이트 2017-01-02 22: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유승민 전원책 유시민 JTBC 신년특집 토론
이재명 유승민 전원책 유시민 JTBC 신년특집 토론
이재명이 신년토론회에서 유승민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JTBC 신년특집 토론은 2일 ‘2017년 한국 어디로 가나?’를 주제로 이재명, 전원책, 유승민, 유시민이 참석했다.

유승민은 “보수는 지키는거다. 뭘 지키느냐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다. 국가안보, 공동체, 민주공화국의 기본 가치 이 세가지를 지키려고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동체 그리고 헌법 가치를 지키는 문제에 있어서 새누리당이 잘못한 점이 아주 많다고 생각한다”면서 “보수 정당이 배출한 대통령이 헌법가치를 못 지켰다. 새누리당은 보수를 재건하는 개혁을 하기에는 너무나 절망적이다”라면서 신당을 창당한 이유를 강조했다.

이에 이재명은 “솔직히 신당을 창당하는 모습을 보고, ‘또 거짓말 하는구나’ 라 생각한다”며 “안보 안보 하는데, 안보를 악용한 대표적인 집단이 새누리당이다”라고 유승민을 공격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세월호 7시간’을 바라보는 시각에서는 뚜렷한 시각차를 드러냈다. 이재명은 “세월호 사고 당시 국정 최고 책임자가 7시간 동안 나타나지 않다가 오후 5시에나 나타났다”며 “지금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헌재가) 탄핵 결정에 시간을 끌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유승민은 “세월호 7시간 문제에 대해서는 대통령 주장이나 언론 보도 등에서 명확하게 사실로 드러난 부분이 없다”며 이를 탄핵사유에 포함시키는 데 더 신중했어야 한다고 했다.

박 대통령을 뇌물죄로 형사 처벌해야 하는지를 두고도, 이재명은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나오는 순간 집이 아니라 구치소에 들어가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유승민은 “법대로 하자는 것은 100% 동의한다. 특검에서 성실히 수사를 하고 있다. 예단해서 얘기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