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두환 “朴대통령이 똑똑한데 혼자 사니까 아무래도…”

전두환 “朴대통령이 똑똑한데 혼자 사니까 아무래도…”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02 15:19
업데이트 2017-01-02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전 대통령 에둘러 비난한 전두환씨. 채널A
박근혜 전 대통령 에둘러 비난한 전두환씨.
채널A
전두환 전 대통령이 차기 대통령으로 “경제 잘하는 사람이 돼야 한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박 대통령이 똑똑하고 잘 하는데 혼자 사니까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라며 “부부간에 살면서 싸우며 좋은 것(생각)이 많이 나오는 법인데 혼자서 어떻게 하겠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채널A에 따르면 전 전 대통령은 지난 1일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 신년 인사회에서 5공화국 당시 인사들과 고향 지인을 만나 이 같이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 전 대통령은 “남북 관계가 심각하지만 이러니저러니 해도 경제가 잘 돼야 한다. 경제가 잘 돼야 돈이 있어야 무기도 사고 폭탄도 만드는 것이다. 돈도 없는데 마음만 갖고 되느냐”고 말했다고 한다.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선 “경제 쥐뿔도 모르는 사람이 나와 갖고 이래 다 까먹고…. 보좌관 말도 잘 안 듣고, 잘 모르는 사람이 자기 멋대로 설쳐대면서 (나라) 흔들면 다 망해”하고 비판했다.

전 전 대통령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머리가 참 좋다, 여자들이 특히 머리가 좋다”면서도 “여자 대통령이 나오니 참 신통치 않네”라고 했다.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한 것이다. 그는 또 “박 대통령이 똑똑하고 잘 하는데 혼자 사니까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라며 “부부간에 살면서 싸우며 좋은 것(생각)이 많이 나오는 법인데 혼자서 어떻게 하겠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