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누리 의원들 ‘세 치 혀’ 놀리다 그만

새누리 의원들 ‘세 치 혀’ 놀리다 그만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6-12-14 11:13
업데이트 2016-12-14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현 “입술 혀 다스리지 못했다”… 정진석 “오물거리는 말 65%만 해도 의미 전달”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14일 “입술과 혀를 다스리지 못해 의원들과 국민들께 큰 죄를 지었다”며 사과했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연합뉴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감정이 북받치다 보니까 가끔씩 그랬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러면서 “3적, 5적, 10적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오늘부로 거둬달라”면서 “이제 이정현을 주적으로 삼아달라. 저는 주적으로서 다 둘러쓰고 모든 비난과 돌팔매를 받을 각오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우리 뭉치자. 제발 나간다는 소리 좀 하지 말라”면서 “선배들이 목숨 걸고 지켜온 당을 없애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국회의원 선서하고 집에 가서 아버지(정석모 전 의원)께 큰절 드렸더니 딱 한말씀 하셨다”면서 “‘정치인은 말이 생명이다. 말로 살고 말로 죽는 게 정치인이다. 입 안에서 오물오물거리는 말의 65%만 해도 의미가 다 전달된다. 하고 싶은 말 다 하고 사는 게 정치인이 아니다’라고 충고했다”고 전했다. 이어 “저도 그 약속을 지키진 못했다”면서 “정치인들의 언어를 보면서 좀 더 신중해야겠다. 자제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