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세월호 당일 차움서 런닝머신”…길라임은?

“최순실, 세월호 당일 차움서 런닝머신”…길라임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2-12 17:51
업데이트 2016-12-12 17: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순실
최순실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가 31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으로 들어서고 있다. 2016.10.31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최순실이 세월호 참사 당일인 2014년 4월 16일, 차움의원 내 피트니스센터에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12일 뉴스1에 따르면 이 피트니스센터에서 근무했던 전 직원 A씨는 “최순실이 이날 오전 8시 런닝머신을 타고 있었는데 오전 8시50분쯤 세월호가 침몰하고 있다는 TV뉴스를 보더니 황급히 빠져나갔다”고 주장했다.

A씨는 자신을 비롯한 직원들이 최씨가 트레드밀을 타고 있는 동안 최씨 뒤에 서서 대기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대통령도 차움에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그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그 즈음에 ‘길라임’(박 대통령 가명)이라는 이름을 본 적은 있다”면서 “길라임은 아마 차바이오 줄기(차바이오컴플렉스) 쪽에 있지 않았겠냐”고 답했다.

A씨는 최순실에 대해 “직원들끼리 공유하는 ‘진상손님’ 2위였기 때문에 청소부까지 모르는 사람이 없었는데 당시 거의 매일 왔다”면서 “최 씨 이름 옆 괄호 안에 ‘S기업 고문, 박 대통령 측근’이라고 써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차병원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뉴스1에 “세월호 당일 최 씨가 차움의원에 온 사실은 전혀 없다”면서 “(당시는) 최 씨와 고영태 씨, 차움의원 간 사이가 그렇게 좋지 않았던 상황이라 두 사람에게 세월호 사건 후인 4월 30일 환불처리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