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코리아 촛불집회 이미지 활용 논란

앱솔루트 코리아 촛불집회 이미지 활용 논란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6-12-10 23:09
수정 2016-12-10 23: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앱솔루트 코리아’
‘앱솔루트 코리아’ 10일 앱솔루트 한국 지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 군중의 모습을 보드카병 모양으로 형상화한 광고 사진이 올라왔다.
앱솔루트 코리아 페이스북 캡처
주류회사 앱솔루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촛불집회를 활용한 광고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10일 앱솔루트 한국 지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 군중의 모습을 보드카병 모양으로 형상화한 광고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ABSOLUTE KOREA, THE FUTURE IS YOURS TO CREATE’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에 대해 온라인 상에는 “촛불집회의 본질을 흐리는 이미지”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한 네티즌은 “촛불집회를 지원하지도 않은 기업이 시국을 상업적으로 이용한 것 같아 눈살이 찌푸려진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분노와 상실감을 안고 광장에 나온 이들의 마음이 모인 집회를 다른 상품도 아닌 술 광고로 쓰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 내용을 패러디해 “내가 술 광고 되려고 촛불집회 나갔나 자괴감 들고 괴로워”라고 비판한 네티즌도 있었다. 직장인 장모(32)씨는 “집회의 의미에 대한 고민 없이 크게 화제가 되니 ‘물타기’ 하려는 것 같아 좋게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문화제 성격을 띤 집회인 만큼 사진에 적힌 문구처럼 우리가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다는 메시지를 줄 수 있는데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아니냐”는 반응도 있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