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성현 상복 터졌네… KLPGA 시상식서 5관왕

박성현 상복 터졌네… KLPGA 시상식서 5관왕

입력 2016-12-06 19:54
업데이트 2016-12-06 2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진출하는 박성현 화려한 피날레…고진영은 대상

2016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를 평정한 박성현(23·넵스)이 푸짐한 상을 받고 미국으로 떠난다.



박성현은 6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KLPGA 대상 시상식에서 다승왕과 상금왕, 최저타수상을 받았다.

올 시즌 KLPGA 투어에서 가장 많은 7승을 올린 박성현은 13억3천만원을 쌓아 상금 랭킹 1위에 올랐다.

또한 시즌 평균타수 69.64타로 최저타수상도 받았다.

박성현은 또 골프기자단이 주는 베스트 플레이어 상과 팬들의 투표로 뽑은 인기상까지 받아 하루동안 모두 5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국내 투어와 함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도 병행한 박성현은 메이저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려 내년 LPGA 투어 출전권을 확보했다.

전담 코치, 캐디와 계약한 박성현은 내년에는 미국 무대로 향한다.

박성현은 “너무 숨가쁘게 달려온 한해였다”며 “내년에도 올해처럼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상금왕 트로피를 받으러 다섯 번째 시상대에 오른 박성현은 뒷바라지를 해준 어머니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훌륭한 선배들 덕에 내가 있었으니 미국 무대에서도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는 선배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박성현과 경쟁한 고진영(21·넵스)은 출전 대회 성적을 점수로 환산해 뽑는 최우수선수상인 대상을 받았다.

시즌 3승을 거두고 상금랭킹 2위에 오른 고진영은 대상 포인트 562점으로, 박성현(561점)을 1점차로 따돌렸다.

KLPGA 시상식의 주인공, 박성현-고진영-이정은
KLPGA 시상식의 주인공, 박성현-고진영-이정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16 KLPGA 대상 시상식’에서 5개 부문을 휩쓴 박성현(왼쪽부터)과 대상을 받은 고진영, 신인상에 이정은이 트로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고진영은 “시즌 초반 컨디션 난조로 힘들었고 혼자 대회에 나갔을 때 부모님의 헌신을 절실하게 느꼈다”며 눈물을 흘리며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생애 한 번뿐인 신인왕은 이정은(20·토니모리)에게 돌아갔다.

이정은은 이번 시즌 28개 대회에 참가. 상금 랭킹 24위에 오르는 선전을 펼쳤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골프에서 금메달을 따낸 박인비(28·KB금융그룹)와 감독으로 여자대표팀을 이끈 박세리(39·하나금융그룹)는 특별상을 받았다.

올해 LPGA 투어 신인상과 최저타수상,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 트로피를 받은 전인지(22·하이트진로)는 해외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