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패라지가 주미 英대사 됐으면”...英은 거절

트럼프 “패라지가 주미 英대사 됐으면”...英은 거절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6-11-22 21:57
업데이트 2016-11-22 21: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70)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반(反)이민 기조를 내세우며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를 주장해온 극우 성향 영국 독립당(UKIP)의 나이절 패라지(52) 대표가 주미 영국대사가 됐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에 “많은 사람이 주미 영국대사로 패라지를 만나기를 희망한다”면서 “그는 아주 잘할 것이다”라고 적었다고 영국 BBC 방송 등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지지자로 알려진 패라지는 지난 8월 미국 미시시피주에서 열린 트럼프의 대선 유세에 나와 연설하기도 했다.

 반이민정책을 주장하고 있다는 공통점에다가 이같은 인연으로 트럼프는 대통령에 당선된 후 영국 정치인 가운데는 처음으로 지난 12일 패라지를 만났다. 그동안 미국 대통령 당선자는 대선이 끝난 후 전통적 우방국인 영국과 가장 먼저 전화통화를 했다. 하지만 트럼프는 이 관례를 깨고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와 세계 정상 중 10번째로 통화하기도 했다.

 패라지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트럼프타워에서 트럼프와 한 시간 동안 만난 뒤 “(트럼프는) 미국과 영국의 기존 관계가 유지되는 것을 강하게 지지했다”면서 “일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국 총리실은 트럼프의 트위터 글에 대해 “주미 영국대사 빈자리가 없다”면서 “아주 뛰어난 영국 대사가 미국에 나가 있다”라고 트럼프의 제안을 거절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