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김기춘, 반격 시나리오 짜고 있다…구속수사해야”

국민의당 “김기춘, 반격 시나리오 짜고 있다…구속수사해야”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1-21 10:33
업데이트 2016-11-21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국민의당이 21일 논평을 내고 김기춘 청와대 전 비서실장을 구속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기춘 전 실장이 지금도 박근혜 대통령의 뒤에서 반격 시나리오를 짜고 있다는 소식이 들린다는 말도 전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국정농단의 배후 김기춘의 구속수사가 시급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이와 같이 밝혔다.

장진영 국민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을 잘못 보좌하여 온 국민과 국가전체를 백척간두의 위기에 빠뜨린 역사적 죄인인 김기춘씨가 아직도 거짓말로 일관하고 있는 모습은 보기 역겹다”면서 “김기춘이라는 존재 자체가 역사와 국민에게 엄청난 비극이 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실세 비서실장으로 작금의 국정마비사태를 초래해 놓고도 흔한 대국민 사과 한마디 없이, 최순실을 몰랐고, 박근혜-최순실의 공모하여 국정을 농간하고 있는 것도 몰랐다며 버티고 있지만, 거짓으로 드러나기 까지는 그리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대변인은 “김종 전 문화부차관이 최순실을 소개시켜 준 것은 김기춘 전실장이라고 진술하였고, 김기춘씨가 일본 차병원에서 면역세포치료를 받았다는 사실도 드러났다”면서 “김영한 전 민정수석의 수첩에서는 김기춘씨가 KBS인사에도 개입한 단서가 나왔다. 최순실 소유 빌딩에서 김기춘씨를 봤다는 증언도 잇따르고 있다. 김기춘씨는 헌정파괴 집단의 명실상부한 부두목이었던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더 심각한 문제는 김기춘 부두목의 헌정파괴행위는 과거형이 아니라는 점이다. 지금도 박근혜 대통령의 배후에서 반격시나리오를 짜고 있다는 소식도 들린다. 김기춘의 헌정파괴행위는 현재진행형이다”라면서 “김 부두목이 더 이상 헌정파괴에 가담하지 않도록 시급한 조치가 긴급하게 필요한 이유이다. 검찰은 다른 사안보다 우선하여 김기춘씨를 구속수사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