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최순득 “딸이 동거하는데 남자 좀 떼줘”…‘조폭’에 사주

최순실·최순득 “딸이 동거하는데 남자 좀 떼줘”…‘조폭’에 사주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1-08 10:49
업데이트 2016-11-08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순실 검찰 조사
최순실 검찰 조사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가 31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으로 들어서고 있다. 2016.10.31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로 지목돼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최순실(60)씨가 언니 최순득(64)씨와 함께 폭력조직의 간부를 찾아가 딸 정유라(20)씨에게 붙은 남자를 떼어내 달라고 사주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8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서울 강남 학동사거리 근처의 한 굴비 음식점에서 폭력조직 간부 A씨가 지인의 소개로 중년 여성 2명을 만났다. 이들은 A씨에게 자매라고 소개한 중년 여성들은 명품 옷에 가방을 들었고 말하는데 거침이 없었다.

A씨를 찾아온 자매는 최근 ‘국정 농단’ 파문을 일으킨 최순실씨와 언니 최순득씨로 알려졌다. A씨는 조선일보에 “자매는 처음 만난 사람들이지만 한눈에 봐도 이상했다”면서 “최순실씨 사건이 불거진 후 TV에서 최씨가 방송사 카메라를 사납게 밀치는 장면을 봤는데, 내가 받은 느낌이 딱 그랬다”고 말했다.

A씨는 자매 중 동생이 “우리 딸한테 붙은 남자 좀 떼어내 주세요”라고 요청했다고 전했다. 최순실씨가 딸 정유라(20)씨 문제를 해결하려고 조폭을 찾아 상담을 한 것으로 보인다.

최순실씨는 A씨에게 “딸이 집을 나가 서울 신림동 근처에서 남자 친구와 동거를 하고 있는데 한 달에 2000만원도 넘게 쓰면서 속을 썩인다”고 말했다. 최씨는 “온갖 수를 써봐도 헤어지게 할 방법이 없으니 당신이 떼어내 달라”고 요청했다고 A씨는 밝혔다.

A씨는 “내가 무슨 ‘심부름센터’ 직원도 아닌데… 소개한 지인의 체면이 있어서 그 자리에서 단번에 거절하지 못하고 ‘생각해보겠다’고만 한 뒤 자리를 떴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