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최태민 아들 “3000억은 빙산의 일각”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최태민 아들 “3000억은 빙산의 일각”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1-02 14:55
업데이트 2016-11-02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 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대통령 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씨.
야당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고발뉴스가 1일 최태민씨의 아들과 단독 인터뷰한 내용을 공개했다.

고발뉴스는 최태민의 넷째 부인으로부터 태어난 아들 최재석(63)씨를 만났다. 최씨는 이복동생인 최순실(다섯번째 부인에게서 태어남)에 대해 “지금 최씨 3자매가 보유하고 있는 재산은 최순실 자매의 모친 임순이씨를 통해 상속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의 주장이 사실일 경우 최순실 3자매는 상속세를 내지 않고 불법으로 재산을 상속받은 것이 된다. 최순실 자매는 3000억대 재산에 대해 줄곧 “유치원 사업 등을 통해 자산을 불린 결과”라고 말해왔다.

최씨는 4년전 고발뉴스가 찾아낸 최씨 3자매의 3000억 부동산에 대해 “빙산의 일각”이라고 말했지만 전 재산이 얼마인지에 대한 확답은 피했다. 이어 그는 “우리(3형제)들은 훗날 사달이 날거라 생각해 1원짜리도 상속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현재 최재석씨는 충북 음성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자금난으로 은행에서 빌린 15억원을 갚지 못해 경매에 붙여진 상태다. 최씨는 “순실이를 죽일거면 확실하게 죽이자”는 취지로 인터뷰에 응했다면서 “순실이를 때리기 위해 그동안 나름대로 트레이닝을 하고 있던 중에 이번 일이 터졌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고발뉴스는 최씨와의 단독 인터뷰 내용을 탐사프로그램 ‘이상호의 사실은’을 통해 몇차례에 나눠 업로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