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일보 최순실 인터뷰 논란…JTBC 뉴스룸, 최씨의 ‘거짓말’ 하나씩 증명

세계일보 최순실 인터뷰 논란…JTBC 뉴스룸, 최씨의 ‘거짓말’ 하나씩 증명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0-27 23:43
업데이트 2016-10-27 2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일보 최순실 인터뷰. 출처=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세계일보 최순실 인터뷰. 출처=JTBC 뉴스룸 화면 캡처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로 지목되는 최순실씨가 27일 세계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박 대통령 당선 직후 이메일로 연설문 받아봤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박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를 한 내용까지만 인정한 최씨는 나머지 의혹들을 전부 부인했다.

이에 JTBC 뉴스룸은 이날 저녁 방송에서 최씨의 주장을 하나씩 반박했다.

최씨가 대통령 자료를 받아봤냐는 질문에는 당선 직후에 이메일로 받아봤다고 인정했는데 국가기밀인지는 몰랐다고 말했다.

최씨는 이메일을 누가 보내줬는지는 얘기하지 않았다. 이 부분이 규명이 돼야 하는 문제다.

또 최씨는 국가기밀 기록인지 몰랐다라고 얘기했다. JTBC는 한 개인이 국가기밀을 받으면서 ‘이게 국가기밀인지 몰랐어’라고 하면 만에 하나 기밀도 아닌데 다른 사람한테 그냥 같이 보거나 넘겼다면 그게 더 큰 문제가 된다고 지적했다.

또 우리 군과 북한 국방위원회의 접촉에 대해서는 ‘비밀 접촉’이라는 단어가 언급이 됐기 때문에 최씨가 이미 이걸 기밀이라는 거를 알 수가 있었을 것이다.

최씨는 의혹에 등장하는 핵심 인물들과의 관계도 부인했다. 안종범 청와대 수석과의 관계는 본인이 모른다고 부인했는데, 이날 더블루K의 조 전 사장이 아는 사이라는 사실을 다 얘기해버렸다.

최씨는 의혹의 핵심 인물인 차은택씨와의 친분도 부인했다.

하지만 JTBC 취재인이 최씨가 비밀 아지트로 사용했다는 강남 논현동 사무실을 찾아가서 사무실 인근 상인을 만나본 결과 그 상인은 이곳에서 최 씨와 차 씨를 봤다고 말했다.

또 최씨는 JTBC가 입수한 태블릿 PC에 대해 ‘태블릿을 가지고 있지도 않고 그것을 쓸 줄도 모른다. 내 것이 아니다. 남의 PC를 보고 보도한 것이 아닌지 모르겠다’라고 얘기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태블릿 PC에서 최 씨가 사용했던 내용들, 특히 이른바 셀카 사진이 나왔다. 가장 핵심적인 증거다. 전문가들에게 최씨의 공개된 사진과 비교를 해서 최씨가 맞는지 부탁을 했더니 최씨가 맞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특히 이 셀카는 외부에서 찍어서 이쪽으로 옮겨져 온 것이 아니라 이 태블릿PC를 통해서 찍혔고 그대로 저장이 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