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브랜드 전략 따라 로고 교체
미국 생명보험사 ‘메트라이프’가 31년간 홍보 모델로 사용한 스누피를 해고했다. 효과에 비해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는 것이 주된 이유로 알려졌다.메트라이프는 2014년 캐릭터 사용 계약을 갱신하면서 연간 1000만∼1500만 달러(약 113억∼170억원)를 스누피 저작권자에게 지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메트라이프는 ‘함께 찾아가는 인생, 메트라이프’를 새 태그라인(광고문안 중 가장 알리고 싶은 핵심문구)으로 정하는 한편 조만간 새로운 로고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6-10-27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