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종범 靑 수석비서관, 더블루케이 직접 지원 의혹

안종범 靑 수석비서관, 더블루케이 직접 지원 의혹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0-26 08:31
업데이트 2016-10-26 08: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종범 청와대 수석비서관. 서울신문DB
안종범 청와대 수석비서관. 서울신문DB
안종범 대통령정책조정수석비서관이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 최순실씨가 설립한 것으로 알려진 K스포츠재단 및 최 씨의 실소유 업체인 더블루케이 운영에 관여했다는 증언이 언론을 통해 보도됐다.

26일 동아일보는 최 씨가 실소유한 스포츠 매니지먼트업체 더블루케이의 조모 전 대표(57) 측 관계자가 인터뷰를 통해 “조 전 대표가 올해 1월경 안 수석으로부터 ‘K스포츠재단에 잘 이야기해 놨다. 만나 봐라’는 전화를 받았다. 그리고 안 수석은 며칠 뒤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식당에서 조 전 대표를 만나 정현식 당시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을 소개하면서 ‘서로 잘 도와주라’는 취지로 말했다”고 밝혔다.

더블루케이 사업을 위해 안 수석이 K스포츠재단과 다리를 놔 주었다는 내용의 발언이다.

안 수석은 그동안 이성한 전 미르재단 사무총장과 통화한 사실만 인정했다. 미르·K스포츠재단과의 관련성은 부인했는데 이와 배치되는 증언이다.

더블루케이는 최 씨가 지분을 100% 보유한 업체로 K스포츠재단의 일감을 받아 마련한 자금을 최 씨 모녀가 있는 독일로 보낼 목적으로 설립됐다는 의혹을 받는다.

동아일보에 따르면 조 전 대표는 최 씨가 실질적으로 운영하며 아지트로 삼았던 것으로 보이는 서울 강남의 카페 테스타로싸에서 최 씨를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 대표 측은 “최 씨 측근인 펜싱 선수 출신 더블루케이 이사 고영태 씨가 (조 전 대표의) 월급을 500만 원으로 책정한 근로계약서를 만들어 더블루케이 사무실로 가져갔더니, 최 씨가 앉은 자리에서 ‘전무 급여가 월 500만 원인데 대표는 650만 원은 받아야 하지 않겠느냐’며 급여를 책정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