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준금리 1.25% 지속… 투자자들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릴 전망

기준금리 1.25% 지속… 투자자들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릴 전망

입력 2016-10-21 10:42
업데이트 2016-10-21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기준금리가 1.25%로 역대 최저를 기록하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대표되는 상가의 몸값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강남역 BIEL 106 조감도.
기준금리가 1.25%로 역대 최저를 기록하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대표되는 상가의 몸값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강남역 BIEL 106 조감도.
기준금리가 1.25%로 역대 최저를 기록하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대표되는 상가의 몸값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국은행이 지난 6월 기준금리를 연 1.50%에서 1.25%로 내리기로 하면서 더 이상 은행 예, 적금 이자로는 수익을 내기 어려워졌다. 이에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자금이 쏠리며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21일 “사상 최초의 1.25% 기준금리 시대를 맞아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 문의가 급증하는 추세다”며 “특히 최근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은 미래가치가 확실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역 BIEL(비엘) 106’ 상가가 투자자와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5층~지상 15층, 1개 동이다.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완판됐고 근린생활시설만 선착순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1.39~33.37㎡ 총 291실, 근린생활시설은 점포당 전용면적 40.22~54.32㎡, 총 8실로 구성된다.

1층에 위치한 상가는 공간의 효율적인 설계와 F&B(식품, 음료) 생활 밀착형 업종구성으로 고객 유입효과를 높이고, 투자 시너지까지 기대할 수 있다.

상가는 총 8실로 구성돼 희소성이 높다. 72.65%의 높은 전용률로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전용률은 실질 분양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비슷한 수준의 금액, 동일한 공급면적의 상가나 오피스텔이라도 전용률이 높은 경우에 실 사용면적 대비 분양가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실 사용면적은 직접 점포를 운영할 임차인을 구하거나 임대료를 책정하는데도 적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투자자의 수익률에도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위치한 291실의 오피스텔 고정 수요뿐 아니라 인근 대기업 및 금융 종사자 등 강남역 일대의 오피스 직장인 및 강남역 상권의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이러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단지 내 근린생활 상가로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상업시설은 계약금 10%,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들의 자금부담도 줄였다.

이 단지는 2호선과 신분당선 강남역의 역세권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강남역을 닿을 수 있는 만큼 신분당선 연장에 따른 직접적인 호재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롯데타운, 현대자동차그룹 GBC(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건립, 서초 래미안타운 등 개발호재도 풍부해 다양한 수혜가 예상된다.

강남역 상권,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양재 코스트코, 세브란스 병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상업시설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78개 이상의 버스노선과 서초IC, 강남대로, 테헤란로 등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3호선 신사역을 남북으로 연결하는 신분당선 연장구간 공사가 하반기 시작된다. 강남대로를 따라 연결되는 이 노선은 강남역 상권, 영동시장 먹자골목, 신사 가로수길 상권 등을 남북으로 연결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에 위치하며 분양상담 및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